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배꼽 냄새 나는 이유 찾았다

by 패스트패시브 2022. 3. 3.

배꼽 냄새나는 이유 찾았다

누구나 한 번쯤 겪어봤을 배꼽에서의 냄새는 악취와도 같습니다. 배꼽은 아시다시피 엄마가 뱃속에 있는 아이에게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해주는 중요한 길입니다.

 

뱃속에 있는 아이는 엄마와 탯줄로 연결되어 있지만 아이가 태어나면서 뱃줄을 끊고 엄마와 분리되고, 이 자리가 배꼽이 되는 것이지요

 

배꼽 냄새와 시커멓게 때가 낀 배꼽을 보셨던 분들이라면 아마도 악취와 같은 냄새가 나는 것을 느끼셨을 텐데요 

 

배꼽 냄새나는 이유

배꼽에서는 왜 이렇게 악취와 같은 냄새가 나는 것일까요.

 

배꼽에는 66개의 세균이 서식할 정도로 세균에 의한 염증으로 냄새가 날 수도 있고, 땀을 많이 흘린 날 샤워를 하지 않아 때가 낀 것에 의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때문에 평상시 샤워를 할 때 배꼽까지 신경 써서 닦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배꼽은 안쪽으로 움푹 들어가 있기 때문에 평소 샤워 시 신경 써서 닦아 주지 않으면 계속 이물질과 때가 누적되어 냄새가 더 심해지게 됩니다

 

배꼽에서 '꼬리꼬리'한 냄새 나는 이유?

 우리의 몸 한가운데 자리 잡고 있는 배꼽. 엄마에게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받은 탯줄이 있었던 자리기도 하다.자랑스러운 징표이기도 하지만,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배꼽에 정체불명의 검은

m.segye.com

배꼽 냄새 제거 방법

배꼽을 딱 쓸 때는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먼저 배꼽에 낀 때는 오래도록 누적되어 들러붙어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래 불린 후에 닦아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에는 샤워 시작 시 따뜻한 물로 불려준 후 샤워를 마칠 즘 마지막 즈음에 배꼽 안을 닦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배꼽 때, 진짜 파도 될까?

배꼽 때, 진짜 파도 될까? 이슬비 헬스조선 기자 샤워를 하다 보면 배꼽 속 검은 때가 눈에 밟힌다. 하지만, 태아와 산모를 잇던 탯줄이 떨어지면서 남은 흔적인 배꼽은 외부와 장기가 바로 연결

m.health.chosun.com

배꼽 속 안을 닦을 때에는 날카로운 것보다는 면봉과 같이 부드러운 것으로 너무 깊지 않게 세척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한 번에 깨끗하게 되지 않는다면 두세 차례 나눠서 배꼽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에는 배꼽 전용 3종 세트도 나오고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고르셔서 세척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배꼽 파서 복막염 생겼다는 말… 사실일까?

배꼽 파서 복막염 생겼다는 말… 사실일까? 전종보 헬스조선 기자 태아와 산모를 이어주는 탯줄이 떨어지면 배 한 가운데 ‘배꼽’이 만들어진다. 배꼽은 일종의 흔적기관으로, 우리 몸에서 특

m.health.chosun.com

배꼽에서 나는 냄새는 이처럼 많은 세균과 오래도록 닦아지지 않은 이물질과 때가 누적되어 발생하게 됩니다. 냄새가 심하고 외관상 보기 좋지 않기 때문에 냄새 제거와 청결을 위해 배꼽을 평상시에 닦아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댓글